
우리나라 서해안의 갯벌은 그 면적으로 보아 캐나다의 동부 해안, 미국의 동부 해안, 아마존강 유역과 더불어 세계의 5대 갯벌로 꼽히고 있습니다. 갯벌은 어류, 게류, 새우류, 조개류 등 많은 해양 생물들이 살고 있으며 산란 장소와 성장 장소로 이용되고 있습니다.
■ 바지락 캐기
바지락 체험장은 체험용 바지락을 구역으로 나누어 관리하기 때문에 언제 방문하여도 바지락 체험이 가능하도록 만반의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.
바지락을 캐는 요령은 특별한 기술이 필요치 않으므로 초보자도 안내자의 설명과 요령만 잘 들으면 금새 바구니 가득 바지락으로 채웁니다. 체험객들은 호미와 바지락을 담을 바구니만 있으면 됩니다.
속동갯벌마을 바지락은 육질이 풍부하고 뻘의 흙이 없는 것이 특징입이다.
색다른 경험도 하고, 맛있는 바지락도 직접 캐보세요.
< 체험전에 알아두면 좋은 tip >
갯벌체험은 다른 체험과는 달리 물때시간이 잘 맞아야 가능한 체험입니다.
하루에 체험이 가능한 시간이 정해져 있으므로 물때시간을 잘 확인하여 체험예약을 하시기 바랍니다
체험 후에는 마을에 위치한 민박집에서 숙박하며, 직접 채취한 신선한 해산물을 가지고 요리하여 먹을 수도 있습니다.
■ 배낚시하기
드넓은 바다, 하얀 갈매기를 친구 삼아 배위에서 즐기는 배낚시는 도심생활의 막혔던 가슴을 활짝 열어주어 낚시를 잘 모르는 초보자들도 쉽게 낚시에 빠져들게 합니다. 저 앞바다까지 직접 배를 타고 나가 서해바다의 아늑하고 편안한 수평선을 바라보며 깊은 바다 속에서 어느 물고기가 잡힐지 상상하며 즐기는 바다낚시. 가족이 함께 배낚시를 즐긴다면 그것도 큰 추억거리입니다. 바다 위에서 먹는 싱싱한 활어회 맛, 한 번 맛본 사람은 이 맛을 잊을 수가 없습니다.
< 맛있는 먹거리 tip >
속동갯벌마을은 신선한 해산물이 가득합니다.
고소한 소금대하구이, 시원한 바지락 칼국수, 신선한 활어회, 세조개 샤브샤브까지… 이 맛을 놓치면 후회합니다.